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GIF만들기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GIF만들기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사진편집 뿐만 아니라 사진편집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강력추천해드리는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입니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가볍기 때문에 저 또한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포토샵처럼 무거운 프로그램이 아니기때문에 정말 가볍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이나 사이트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네이버 자료실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


☞네이버 자료실 포토스케이프



설치를 하시고 실행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인 사진뷰어부터 사진편집, GIF애니메이션만들기, 색상검출 등등의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기본적인 기능들은 정말 인터페이스가 간결해서 초보자분들도 사용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그중에서 그나마 많은 분들이 헤매시는 GIF애니메이션을 예를 들어서 설명해볼께욤 ㅎㅎ





GIF애니메이션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사진을 끌어다놓으시면 준비가 다 끝났습니다 ㅎㅎ


저는 잠만보 사진 몇장을 GIF로 만들어볼려구요


끌어다놓은 사진목록에서 빨간박스 부분을 클릭하시면 애니메이션의 표시시간과 전환방법 등을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0.5초는 너무 빠른것 같으니 저는 1.5초의 시간을 주었고, 전환방법은 위로 전환, 배경색으로 전환, 검은색으로 전환의 옵션을 사용했습니다



쨘~!! 포토스케이프를 통한 잠만보 GIF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았습니다 ㅎㅎ
사진편집 아이콘같은 경우는 눌러서 보시면 그냥 직관적으로 되어있기때문에 다른 설명없이도 쓰시는데 불편하지 않으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