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텍스트 음성 변환 무설치 TTS 프로그램

텍스트 음성 변환 무설치 TTS 프로그램



'롤러코스터'라는 케이블TV 예능 프로그램을 기억하시나요?? 마치 기계가 읽는듯한 나레이션으로 재미를 선사해주었던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ㅎㅎ



유튜브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분들이나 각종 동영상을 만드시는 분들 중에 자기 목소리를 직접 내지 않고 음성변환해서 올리시는 분들을 종종 보셨을 겁니다


어떻게 하는건지 제가 차근차근 소개해드릴께요 ㅎㅎ



첫번째로 간단하게는 구글 번역을 이용해서 기계음을 낼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구글 번역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화면에 내가 원하는 문구를 입력해줍니다



'안녕하세요 텍스트 음성변환입니다' 라고 입력해볼께요



그 다음 빨간 네모 박스의 스피커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기계음으로 나옵니다



신기하쥬?ㅎㅎ 그런데 뭔가 더 매끄러운 목소리나 다양한 목소리가 났으면 좋겠으신 분들도 분명 계실껍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또다른 사이트를 추천해드립니다


☞www.neospeech.com




네오스피치 사이트를 통해서 더 다양한 목소리와 성별까지 선택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언어는 물론 남성 목소리, 여성 목소리까지도 가능하며 여러가지 남성과 여성의 목소리로 변환해줍니다




어떠신가요?? ㅎㅎ 이렇게 변환된 텍스트 음성 변환을 윈도우 기본 녹음기로 녹음해주시면 끝!!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