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10초면 끝!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10초면 끝


저는 아이폰을 예전부터 쓰고싶었는데 안드로이드만 쓰다보니 아이패드를 쓸 때 불편함을 느끼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으로 갈아타는걸 미루다가 이번에 드디어 아이폰으로 갈아탔답니다.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아이폰에는 굉장히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분실시 나의 아이폰을 찾을 수 있도록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 기능이 어쩔때는 귀찮기도 하고 신경쓰일 때도 있는데요. 또한 중고거래를 하실 때나 새 아이폰으로 넘어가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아셔야 될 부분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아이폰의 정보와 아이클라우드(iCloud)의 정보가 연동된다는 부분입니다.


아이클라우드의 주요 기능은 음악, 사진, 문서 등을 PC, 아이패드, 아이폰, 또 맥에서까지 자유롭게 연동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시간이 되는대로 따로 하나의 포스팅으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1

아이폰 메뉴로 들어가셔서 수많은 메뉴 중 하나인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Step-2

아이폰의 정보와 아이클라우드의 아이디는 서로 연동이 된다고 했지요? 설정의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iCloud]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Step-3

아이클라우드 메뉴에 들어오시면 내 아이폰과 다른 기기와 연동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옵니다. 캘리더, 메모, 인터넷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목록 등등이요. 여러가지 내 아이폰의 정보들을 백업할 수가 있습니다.

이 중 [나의 iPhone 찾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Step-4

이제 마지막으로 나의 iPhone 찾기 해제 버튼을 누르시면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가 완료됩니다. 해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나의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여 아이디 확인 절차가 나오는데 인증이 끝나면 정상적으로 내 아이폰 찾기 해제가 완료됩니다.

안드로이드만 쓰다가 아이폰으로 갈아타니 갈아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야 인터페이스적인 부분에서 안드로이드와 조금 달라서 생소했는데 쓰다보니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했던가요.. 익숙해지고 이제는 더 편해졌네요.

아이폰에서 제가 자주 쓰는 기능은 siri인데 이게 정말 은근히 편리하더군요.



오늘 포스팅은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