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새 하드디스크 인식 시키기 꿀Tip


새 하드디스크 인식 시키기

꿀Tip


얼마 전, 지인이 새 하드디스크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직업이다보니 지인이 생일선물로 하드디스크를 선물해주네요. 하드디스크를 선물받기는 처음입니다. 기념으로 오늘 포스팅은 새 하드디스크 인식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새 하드디스크는 메인보드에 전원만 연결한다고 인식을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새 하드디스크를 새단순볼륨 생성으로 파티션을 나눠야 합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순서대로 진행만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돋보기가 있는 검색창에 컴퓨터 관리라고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컴퓨터 관리 실행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관리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컴퓨터 관리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내 컴퓨터에 연결된 하드디스크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위 사진의 빨간 박스로 표시된 디스크 관리를 눌러주세요.


새 하드디스크로 인식하고자 하는 드라이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새 단순 볼륨으로 들어갑니다.

새 단순볼륨을 클릭하시면 이제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실행되면서 새 하드디스크 인식을 위한 작업을 시작합니다. 유의하실 점은 윈도우가 있는 디스크를 삭제하시면 내용이 포맷되니 꼭!! 함부로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파티션을 나누는 경우시라면 크기를 지정하시면 되고, 파티션을 나누지 않으시려면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파티션을 나누는 이유는 나중에 컴퓨터가 버벅인다거나,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복원을 하는데 쉽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문제가 생긴 부분만 포맷을 한다던가 문제를 해결하면 되기 때문이지요. 또한 장기간 포맷없이 이용할 경우 성능저하가 덜하기도 합니다.

다음을 계속 눌러주시면 새 하드디스크 인식이 완료가 됩니다. 디스크 이름을 너무 어렵게 설정하시면 나중에 하드디스크가 많아졌을 때 본인이 파악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저는 3개정도 쓰고있는데 각각 파일 용도에 맞는 이름으로 지정하고 분류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새 하드디스크 인식 시키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하나하나 보시면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공감은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