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g매크로 사용법 영상첨부

매크로 프로그램

G매크로 추천합니다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면 반복적인 작업을 해야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수작업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반복 작업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매크로 프로그램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G매크로는 매크로 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G매크로는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구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 첨부파일 올려놓겠습니다.

내려받으신 후 압축만 풀어주심 간단하게 실행됩니다.


G매크로+2.0.zip 


압축을 풀으신 후 실행을 하시면 다음 사진과 같이 G매크로가 실행됩니다.



엄청 가볍고, 간단하게 매크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또한 직관적이기때문에 처음 사용해보시더라도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파일 / 시작 / 설정의 각 메뉴들의 하위 메뉴들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파일에서 새 매크로 작성을 할 수가 있고, 저장과 불러오기 또한 가능합니다.

시작 메뉴는 매크로 작성을 하신 후 실행 / 중지 작업을 해줍니다. 키보드 F2 버튼으로 매크로 실행을 하실 수 있고, F7 버튼으로 중지 명령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는 설정 메뉴에서 편하신 버튼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 기타 설정을 해주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


간단한 예시로 매크로 프로그램을 하나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할 매크로 작업은 메모장에 같은 문구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위 영상과 같이 매크로를 작성하였습니다. 마지막에 시간지연을 넣은 이유는 매크로 프로그램 특성상 반복작업을 하다보면 동선이 꼬일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한 시간지연입니다. 꼭 넣어주시는게 원활한 프로그램 작동에 도움이 됩니다.




메모장에 abcd의 타이핑을 연속적으로 하는 영상입니다. 마지막 작업에 시간 지연을 넣음으로써 깔끔하게 작동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G매크로를 이용하여 다양한 응용을 하실 수가 있답니다.


오늘은 매크로 프로그램의 가장 기본이 되는 G매크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작성, 실행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공감은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