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사용법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삽입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사진 작업이든, 다른 목적을 위한 사진 작업을 할 때 포토스케이프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몇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사진 작업을 할 때,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작업 또한 포토스케이프에서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포토스케이프에 워터마크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관련포스팅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GIF만들기

블로그포스팅할때 필수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손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프로그램 자체도 가벼워서 부담없이 사진 작업을 하시기에 최적의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 작업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는 일괄편집으로 들어갑니다.

큰 아이콘을 클릭해주셔도 되고 상단에 있는 일괄편집 메뉴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일괄편집으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편집하여 워터마크를 삽입하시려는 사진들을 '왼쪽 사진을 끌어 놓으면 사진이 추가됩니다.' 박스에 드래그해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남자들이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jpg'라는 사진 파일을 추가하였습니다. 저처럼 한장 뿐만 아니라 여러장의 동시 추가도 가능합니다.


사진을 추가하였으면, 우측의 메뉴들 중 기본/필터/개체 탭에서 개체 탭을 클릭해줍니다.

개체 탭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워터마크로 사용할 파일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1 항목의 [...]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진과 아이콘 중 워터마크로 사용할 이미지를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파일 열기 창이 나옵니다. 저는 이미 워터마크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진 파일을 선택하였습니다.

워터마크 파일을 선택하셨으면 크기 조절과 위치를 지정해주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완료!


쨘~!!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제가 만들어놓았던 워터마크가 사진에 깔끔하게 삽입되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장 뿐만 아니라 여러장도 일괄 삽입 가능한 기능이기때문에 워터마크 넣기에 다른 프로그램보다도 손쉽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워터마크 삽입하는 작업에 포토샵을 쓰기는 번거로울 때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일괄 작업으로 시간 단축을 많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중 워터마크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공감은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