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크롬 메모리 부족 쉽게 해결하기

크롬 메모리 부족

해결방법


요즘 인터넷 브라우저는 단연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다른 브라우저보다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가끔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세지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이런 현상은 인터넷 창을 너무 많이 띄워놓고 사용하시는 경우, 컴퓨터 내의 램 용량이 충분하지 못할 때 일어나는 일인데요.

어떤 작업을 진행하고 있을 때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당황하기 쉽습니다.(빡치기도 하구요ㅎㅎ)


위와 같이 [앗, 이런!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려고 했으나 Chrome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사용하고 있던 인터넷 창이 모두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앗, 이런! 이라니.. 귀여운 문구입니다)

이럴 경우 메모리 부족을 줄여주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크롬의 주소창 가장 오른쪽을 보면 세개의 점이 세로로 찍혀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바로 크롬의 환경설정 아이콘인데요. 크롬의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도구 더보기->인터넷 사용정보 삭제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여러 캐쉬, 쿠키, 다운로드 기록 등을 지워줌으로써, 크롬 브라우저 내의 메모리를 확보해줄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삭제 부분은 시간에 따라 삭제하실 수가 있는데요. 전체 삭제해주시는게 가장 많은 용량이 확보됩니다.

전체 삭제를 하더라도 시간은 1분 내외로 금방 삭제가 진행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정보를 삭제하시게 되면 크롬 내의 자동 로그인 설정해두셨던 부분은 모두 풀리게 되어있습니다. 자동 로그인을 설정해 놓으셨던 부분은 다시 설정해 주셔야 됩니다.

이렇게 메모리를 확보해주면 크롬 메모리 부족 창은 해결됩니다.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