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xcel

엑셀 줄바꾸기, 줄바꿈 단축키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


엑셀은 학생들 뿐만 아니라 컴퓨터 작업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 분들 사이에서는 필수라고 할정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일텐데요.

엑셀 쉽게 배우기 강좌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엑셀 줄바꾸기, 줄바꿈 단축키 알아보기 입니다.




엑셀에서는 셀 안에 글자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르면 한글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줄바꿈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셀로 커서가 이동을 하는데요.


그렇다면 긴 글을 단락에 맞게 내 임의대로 한 셀 안에 줄바꾸기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위 사진과 같이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 이렇게 긴 글을 어떻게 바꿀까요?' 문장이 너무 길어서 한 셀 안에 다 들어가지 못하고 다음 셀까지 침범한 모습입니다. 또한 일자로 쭈욱 나열된게 보기에도 별로 좋지 않은데요.



엑셀의 메뉴에 보시면 [텍스트 줄 바꿈]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셀을 선택하신 후, 텍스트 줄 바꿈 메뉴를 눌러주시기만 하면 간단하게 줄바꾸기가 됩니다.

하나의 셀 뿐만 아니라 여러개의 셀도 선택 가능한데요. 마우스 [왼쪽버튼 드래그]나 [키보드 Ctrl키 +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여러개의 셀도 선택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엑셀의 메뉴 기능 중 하나였던 텍스트 줄 바꿈을 이용한 화면입니다. 줄바꾸기가 되긴 되었는데.. 내가 원하는 단락에 맞게 되지는 않았네요. 이럴 경우, 메뉴 기능을 이용하는 것보다 더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키보드 [Alt키 + Enter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내가 줄바꿈하고자 하는 곳에 커서를 둔 후, [Alt키 + Enter키]를 누르면 셀 안에서 줄바꾸기가 가능합니다.

굉장히 쉬운 단축키이지만 엑셀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단축키 입니다.

꼭!!! Alt + Enter를 기억해두세요.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