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노트북 온도측정하는 방법

노트북 온도측정

쉽게 하는 방법


얼마 전에 노트북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렇게 비싼 건 아니지만, 하려는 작업에 최적화된 사양이고 가격이 엄청나게 저렴하길래 보자마자 바로 구입해버렸는데요. Lenovo 제품인데 Lenovo 제품은 처음 사용해보네요.

모든 전자제품이 그러하듯이, 노트북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열이 발생하면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데요. 발열의 원인은 거의 대부분이 '먼지'입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온도를 체크해줌으로써 이상이 생겼을 경우,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 온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HWMonitor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노트북의 온도를 측정할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cpuid.com/


위 사이트 홈페이지로 접속 후 왼쪽 상단의 SOFTWARE 메뉴의 HWMonitor를 클릭해줍니다.



위 사진에 체크된 메뉴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설치 형식으로 진행할건지, 무설치 형식으로 진행할건지 선택하게 됩니다.


SETUP과 ZIP 형식으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간단하게 ZIP(무설치)로 진행하였습니다.

편하신 형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SETUP과 ZIP 중 하나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설치 후 간단하게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 온도가 약 35~50도 사이라면 정상 범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작업환경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는 있겠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정상 범위입니다.

노트북 온도를 측정하였을 때, 80~90도가 넘어간다면 문제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리 진행하고 있는 작업량이 많다고 해도 그 이상의 온도는 위험신호입니다.

평소 관리에 따라서 전자기기는 수명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평소에 관리를 어느 정도는 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