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Blog

블로그 검색누락 키워드 피하는 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검색누락이 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내 포스팅의 문제일 경우 키워드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블로그 검색 노출 제한을 발생시키는 일명 '누락 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같이 보면 좋을 블로그 키워드 세분화하는 법과 블로그 유입을 높이는 좋은 키워드 찾는 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라면 읽어보시고 이 글을 보시는게 어떤 느낌의 방법인지 더 감이 잡히실거라 생각합니다.

관련 포스팅

☞키워드 세분화하는 법

☞유입 높이는 좋은 키워드 찾기




누락 키워드란?

누락 키워드란 검색 포털 자체에서 관리를 하고 있는 키워드들을 말합니다.

검색 포털에서 키워드를 관리하는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검색 포털이 자신들의 광고를 위해 노출을 제한시켜야 하는 경우(소위 돈이 되는 키워드들)와 성인 관련 키워드같은 자극적이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경우인데요.

보험, 성형, 여성 성기능, 성인용품, 대출 등과 같은 키워드들이 그런 키워드로 분류됩니다.



누락 키워드를 피하는 법

많은 포스팅을 하다보면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누락이 될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감이 오겠지만, 이제 갓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이나 그런 키워드들에 대해서 신경쓰지 않고 운영하셨던 분들이라면 감을 잡지가 쉽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블로그 검색누락이라는 키워드로 제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무언가 체계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이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보험, 성형, 여성 성기능, 성인용품, 대출 등과 같은 키워드는 이제 누가봐도 노출되지 않을 확률이 높다는 건 아실 것 입니다.

운 나쁘게 내가 사용하려는 키워드가 그런 키워드인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미리 잡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봄으로써 검색 노출 제한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시기 전에 내가 잡고자 하는 키워드에 대해서 어느정도 연구를 하고, 계획을 수립하시는 분들이라는 가정 하에 그런 키워드들을 피하는 법이 있습니다.

월간 조회수도 정말 많고, 포스팅 건수도 많은데... 최신 글이 별로 없다?? 그렇다면 ㄴㄹ 키워드를 의심해보셔야 됩니다.

예전에는 아니었지만 로직의 변화로 그런 키워드가 되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십중팔구 다른 블로거들 또한 해당 키워드 포스팅시 ㄴㄹ으로 인해 노출이 안되고 있기때문에 최신 글이 올라오지 않는 경우입니다.



마치며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겪게 되는 블로그 검색누락은 정말 기운빠지게 하는 일입니다. 정성스럽게 공들인 포스팅이 나도 몰랐던 ㄴㄹ 키워드때문에 노출이 안된다면 포스팅을 재작성해야되는 경우까지 발생하기 때문이지요.

내가 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키워드때문에 노출이 되지 않으면 단순히 포스팅 하나만의 문제가 아니게될 수가 있습니다.

누락 키워드가 내 블로그에 누적이 되게되면, 블로그 자체의 다른 글들도 노출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서 키워드 선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