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Blog

다음에서 블로그가 통누락을 당했네요

얼마 전부터 다음 유입이 아예 없다고 나오더군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이럴수가..??

다음 검색에서 제 블로그가 아예 검색이 안되더군요

말로만 듣던 다음 통누락을 당했습니다

어떠한 이유인지 전혀 예상도 안갑니다.. 문제되는 포스팅을 한적도 없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돌아오는 답변은 매크로 답변 뿐입니다



두번의 문의를 했는데 두번 다 저런 메일의 답변을 받았네요

아무 이유없이 통누락되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소문으로만 듣던 다음 통누락을 당해버리니 너무 속상하네요

저는 다음 유입이 더 많은 편에 속하는 블로그였거든요 ㅎㅎ

상관하지 않고 계속 포스팅하다보면 다시 다음에 노출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음 유입을 포기해야 된다는 분들도 계시고 천차만별이라.. 어떤 방법이 해결책이 될지는 정확하게 판단이 안서는 상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