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와 화술

자신감 높이는 방법




자신감 높이는 방법


1. 자꾸 웃어라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고 관상학적으로 볼때도 웃을 때 그 사람의 관상이 젤 좋다고 합니다.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났다면 그저 웃는 얼굴로 보이는게 제일 첫단계입니다.


자, 이제 거울 앞에 서서 미소를 짓는 연습을 해보세요.

밋밋하고, 우울하고 멍한 표정보다는 웃는 모습에 호감을 가지고 매력을 느낀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표정으로부터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서 관심을 유도하게 된다고도 하네요.



2. 개방적인 태도


팔짱을 낀다거나 턱을 괴고 있는 모습, 그리고 말할 때 입을 가린다던가 하는 등의 행동은 심리학적인 면에서 방어적이고 수동적인 태도로 치고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을 경계한다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내 속마음과는 달리 상대방은 이런 나의 태도에서 방어벽을 느끼게 되고 불편해하게 된답니다.

무심코 하는 습관적인 자신의 행동들을 체크하여서, 검토해 보도록 합시다. 이제부터 허리를 펴고 가슴을 활짝피는 연습으로 열린 바디 랭기지를 표현해 보도록 합시다.



3. 앞으로 기울이기


미팅이나 소개팅의 자리에서 뒤로 기대 앉는다는 건 처음 만난 자리에서는 "지루하다" 또는 "관심없다" 라는 표현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의자를 테이블에 붙여 앉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숙이며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세요.

이런 태도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나에게 관심이 있고, 내 말을 이해하고 있고 존중해주고 있다는 느낌을 주게 할 수가 있답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조절할 줄 알아야 합니다.



4. 눈 맞추기


상대방의 눈을 또렷히 마주보는 것이 우리나라에서는 예의가 없다고 해서 어릴적부터 교육받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눈을 바라보면서 이야기 하는 것은 대단한 자신감의 표출입니다.

눈을 마주칠 때는 상대방의 한쪽 눈만 쳐다보도록 해보세요. 그러면 얼굴만 보였던 것이 뒷배경과 함께 보임으로써 한층 더 자연스럽고 자신감 있게 눈을 쳐다보면서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상대방이 느끼기에도 매력이 있어보이고 자신감이 있어보이기 때문에 꼭 눈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