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미국 구글 / 일본 구글 주소 바로가기 설정방법

한국 검색 포털 사이트들에 서서히 지친 국내 사용자들이 구글 검색을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추세인 요즘인데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한국의 검색 포털들이 요즘 검색 포털 엔진으로써의 역할을 많이 못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전세계적으로 엄청나게 큰 기업임과 동시에 인터넷 검색을 하는 전세계 이용자들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사더라도 안드로이드에는 구글 크롬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있는 것도 한몫합니다.

한국의 포털 엔진들에게 심신이 지치고 양질의 정보에 목마르신 분들을 위해서 미국 구글 바로가기 주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관련글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방법


미국 구글의 바로가기 링크는 이렇습니다.


☞미국 구글 주소


위 링크를 클릭하시게 되면 미국 구글로 바로 이동할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링크를 이용하지 않고 미국 구글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위의 이미지는 한국 구글로 접속한 상태입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많은 분들이 아시는 www.google.com 을 아무리 입력해보아도 한국 구글로 접속이 됩니다. 한국의 이용자들은 IP때문에 자동으로 한국어 구글에 접속이 되는데요. 미국 구글로 접속하기 위해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 메뉴를 구글 메인 페이지의 오른쪽 하단에서 보실 수가 있는데요. 빨간 박스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항목들입니다. 검색 설정, 고급검색, 기록, 검색 도움말, 의견 보내기의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검색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다양한 언어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각국의 언어들로 변환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해당 언어를 선택하시면 해당 언어의 구글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미국, 일본, 영국 등등의 구글 검색 포털이 따로 존재하는 국가들에서는 검색 결과 또한 당연히 다르게 나옵니다. 이 설정에서 각국의 구글을 이용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저는 English로 선택하여 미국 구글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asia'라는 검색어를 입력하였을 때의 미국 구글의 검색 결과 화면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국 구글의 검색 결과와 다른 화면을 보입니다.


위 이미지가 바로 한국 구글에서 'asia'를 검색하였을 때의 화면인데요. 두 이미지를 통해서 각각의 검색 결과가 상이하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은 전세계적으로 이용자가 많은만큼 다양한 정보들을 접할 수가 있는데요. 다른 언어로의 검색이나 한국 구글만으로는 여러가지 필터링으로 인해서 원하는 검색 정보를 얻지 못하신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을 통해서 다양한 나라의 구글을 이용하여 검색 결과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미국 구글 외에도 일본 구글, 프랑스 구글, 영국 구글 등등 이용해보시면 인터넷을 정보의 바다라고 부르는 이유를 실감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