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Sns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모바일&PC

페이스북은 해외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정말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은 내가 등록한 게시글과 친구들이 등록한 게시글을 볼 수 있는 뉴스피드 타임라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광고 게시물들에 의해서 내 게시물과 친구들의 게시물이 뒤로 밀려서 안보일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광고 게시물들을 내 타임라인에서 숨기기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광고 게시물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 내가 올린 게시물을 숨기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PC에서 설정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신 후 내 프로필을 눌러서 내 타임라인으로 들어갑니다.


내 타임라인에 올라와있는 게시물 중 숨기고 싶은 게시물의 오른쪽 상단에 점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 후에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눌러주세요.


타임라인에서 이 게시물을 숨기시겠어요? Facebook상의 다른 위치에는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 문구의 뜻은 내가 타임라인에서 숨겨도 다른 사람에게는 보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내 눈에만 안보이게 설정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시물을 숨기기 설정하신 후 바로 취소를 누르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제 이 게시물은 회원님의 타임라인에서 숨겨졌습니다. 라고 나오면 게시물 숨기기 설정이 끝났습니다.



  PC에서 숨기기 해제


숨긴 게시물을 해제하고 싶으실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설정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에는 취소버튼으로 해제를 할 수 있지만, 시간이 경과하면 그럴 수 없는데요. 그럴 때는 위 이미지와 같이 아래로 향해있는 아이콘을 누르신 후 활동 로그로 들어갑니다.


활동로그에서는 내가 페이스북 로그인을 한 후 활동한 기록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타임라인에서 숨김을 눌러주세요.


타임라인에서 숨김을 누르면 내가 타임라인에서 숨겼던 게시물들의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내가 숨기기 해제하고자 하는 게시물을 찾아서 타임라인에서 허용을 눌러줍니다.


숨기기 해제를 한 후 다시 내 타임라인에 나타난 모습입니다. 게시물의 등록 일자에 맞춰서 타임라인에 등록되기 때문에 숨긴 게시물 후에 올린 게시물들이 있다면 날짜 정렬로 인해 그 날짜의 게시물 순서로 가시면 숨기기 해제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숨기기 설정

모바일에서 숨기기도 PC와 마찬가지입니다. 인터페이스가 PC와는 조금 다르기때문에 이미지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줄세개 아이콘으로 들어가서 프로필로 이동해줍니다. 이 줄세개 아이콘을 기억해주세요. 해제에도 쓰이는 메뉴 아이콘입니다.


내 타임라인에 있는 게시물 중 숨기기를 하려는 게시물을 타임라인에서 숨기기 합니다.


PC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숨기기를 누르시면 모바일에서 숨기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서 숨기기 해제


좀전에 숨기기 설정을 할 때 줄세개 아이콘을 기억하시나요? 해제를 할 때에도 줄세개 아이콘으로 들어가줍니다. 줄세개 아이콘을 들어가신 후 가장 아래쪽에 있는 메뉴 중 활동 로그가 보이실 겁니다. 활동 로그로 들어가주세요.


활동로그로 들어가서 타임라인에서 숨김 메뉴를 눌러줍니다.


내가 숨긴 게시물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숨기기 해제하려는 게시물을 타임라인에 표시를 눌러주시면 숨긴 게시물이 해제가 되어 내 타임라인에 다시 표시가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더 쾌적한 페이스북 이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