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숙지하기

안녕하세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벌써 2018년도도 구정을 맞이하고 있네요. 시간이 정말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엊그제가 1월1일인것 같은데 말이에요. 

구정을 맞이하여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을 가실 때 기내에 반입을 하면 안되는 금지 품목들이 있답니다. 알고계신다면 당연히 반입을 하지 않겠지만, 모르기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는데요.

승객이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품목과 반입하지 못하는 품목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안전운항과 더불어 승객들의 보호를 위해서 금지하고 있는 것들이니 꼭 숙지하셔서 짐 챙기실 때 유의하신다면 문제없이 보안검색대를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기내 반입 금지 품목



  1. 액체류

액체류는 폭발 가능성때문에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중 하나입니다. 물이나 시럽, 향수, 치약, 화장품 등의 품목은 꼭 100ML이하의 용기에 담아야 통과를 할 수 있는데요. 모든 용기를 100ml이하에 담아도 합한 양이 1L(1000ml)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투명백에 담아주셔야 합니다.


국제선 항공기에서 보안검색 완료 구역 내에서 구입한 음료수의 반입은 허용을 해주고 있습니다. 항공기 음료수, 환승객 액체류에 대한 정확한 규정은 ☞이곳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날카로운 무기류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날카로운 물건들은 모두 기내 반입 금지 품목입니다. 단, 날 길이가 6cm 이하인 가위나 손톱깍이는 허용이 되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맥가이버 칼이나 날 길이가 6cm 초과하는 가위 등을 위탁수하물로 보내셔야 합니다. 승객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기때문에 보안 검색대에 통과가 되지 않는 품목입니다.

스포츠용인 야구배트나 골프채, 당구큐대, 스케이트, 볼링공같은 물건들도 기내 반입 금지 품목이기때문에 위탁수하물로 보내셔야 합니다.



  3. 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는 여행의 필수품인데 기내 반입 금지 품목이라서 놀라셨지요? 하지만 보조배터리만큼 폭발 가능성이 큰 품목도 없습니다. 보조배터리는 위탁수하물로도 보낼 수가 없는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보조배터리는 개수와 용량에 따라서 기내 반입 가능 여부가 정해집니다. 보통은 5개 미만, 160w 미만으로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규정은 항공사마다 다르기때문에 꼭 보조배터리에 관해서는 해당 항공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내 반입 금지 품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해외여행을 가실 때 기내 반입 금지 품목을 소지하고 있다가 기분이 상하는 일은 없어야겠지요.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품목들을 숙지하셔서 기분 좋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행복한 여행 되세요.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