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미국구글 바로가기 모바일버전

요즘은 웹서핑을 할 때 구글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뭔가 광고도 적은 것같고, 원하는 검색결과로 인해서 만족감도 높은 편이기때문인데요.

구글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한국구글과 미국구글의 검색결과 또한 다릅니다. 한국에서 아무리 미국구글로 접속을 하려고 www.google.com 을 입력해도 한국구글밖에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도 포스팅에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럴 때 미국구글을 어떻게하면 이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국구글 바로가기


PC에서 미국구글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으니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이전포스팅

미국구글 PC버전


모바일에서 미국구글로 접속하는 방법도 PC버전과 많이 다르지는 않습니다. 인터페이스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다음 설명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미국구글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구글의 메인페이지를 본 모습입니다. 구글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포털사이트가 아니고 검색사이트이기때문에 메인페이지의 광고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구글로 검색을 많이 하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메인페이지의 맨아래부분으로 스크롤을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설정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터치해줍니다.


설정을 터치해주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항목들이 나옵니다. 이 항목에서 검색 설정을 눌러줍니다.


여담으로 고급검색 탭으로 들어가게되면 검색에 대한 세부적인 옵션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어의 조합과 포함하는 단어 등등의 세부적인 옵션을 통해서 좀더 세밀하게 원하는 결과를 검색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검색설정을 터치해주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검색 대상 지역의 현재 지역이라고 되있는 부분을 미국으로 바꿔줍니다. 이 설정이 현재 지역으로 되어있기때문에 우리가 아무리 구글닷컴으로 접속을 해도 구글.co.kr로 접속이 되는 것입니다. 휴대기기는 위치정보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검색결과 확인

(한국구글)


(미국구글)


구글에 'apple'이라는 단어를 한국구글과 미국구글에 검색해보았습니다. 위 2장의 이미지를 보시면 보시는바와 같이 한국구글과 미국구글의 검색결과가 다르게 나옵니다. 간단한 단어 'apple'로도 검색결과가 다르게 나오기때문에 세부적인 검색어는 더 다양하게 결과가 나옵니다.

이렇게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한국구글에서 얻지 못하는 검색결과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해드린 설정 방법은 미국구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구글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