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ppt pdf 변환 노설치

안녕하세요! 새해복 많으받으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PPT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DF파일은 가독성도 좋고, 모바일에서도 쉽게 열람할 수 있기때문에 업무에 있어서 가장 많이 쓰이는 파일 중 하나입니다. 또한 함부로 수정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한데요. 파워포인트로 작업한 PPT파일 또한 PDF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어떻게 변환해야하는지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pt pdf 변환



  사이트 이용하기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해서 ppt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smallpdf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 메뉴들 중 PPT PDF 변환 메뉴를 눌러주세요. 이 사이트에서는 ppt파일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다른 파일들도 원하는 형식에 맞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하시면 여기에 ppt 파일 드롭하기가 나옵니다. 이곳에 변환을 원하시는 ppt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앤 드롭해줍니다.


파일이 업로드 중입니다. 이 사이트는 국내사이트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국내 이용자가 워낙 많기때문에 한글도 완벽하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드롭한 ppt파일이 pdf파일로 변환된 모습입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내 컴퓨터에 변환된 pdf파일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1시간에 2회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상의 사용을 원하시면 1시간이 지난 후 다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이용하기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도 PDF파일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 저장된 PPT파일은 물론이고, 새로 작성하는 PPT파일도 마찬가지입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해주신 후 파일탭을 눌러줍니다.


파일탭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Adobe PDF로 저장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새로 작성한 PPT파일일 경우 PPT파일로 먼저 저장을 하신 후 PDF파일로 저장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작성된 PPT파일을 변환하시는 것이라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셔서 PDF파일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pt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별도로 프로그램 설치를 할 필요없이 가능하기때문에 빠르고 편리하게 원하시는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