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롯데상품권 사용처 및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요즘같은 명절에는 상품권 선물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명절선물로 롯데상품권을 받았는데 사용처를 몰라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인데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롯데상품권이기때문에 롯데계열사는 거의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계열사가 아닌 곳도 사용가능한 곳이 있구요. 또 계열사인데도 몇군데는 사용하지 못하는 곳도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롯데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모두 소개해드릴께요.


롯데상품권 사용처



  상품권 종류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30만원권, 50만원권 등 다양한 금액의 상품권이 있습니다.


지류 상품권은 물론이고, 요즘은 모바일 상품권도 판매를 하고있어요. 모바일 상품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역시 선물로 받는 기분이 드는건 지류 상품권인것 같아요.


  쇼핑


쇼핑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엘롯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동화면세점,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굿모닝마트, 롭스, 영풍문고가 있습니다. 두산면세점은 2017년 8월 1일 이후로 사용하지 못하니 참고해주세요.



  호텔


호텔 항목으로 롯데상품권 을 사용하실 수 있는 곳은 롯데호텔, 롯데시티호텔,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서울프라자호텔, 제주하얏트, 경주힐튼호텔, 제주그랜드호텔, 노보텔앰버서더(강남, 독산)이 있습니다. 파라다이스호텔은 2017년 11월 30일 이후부터는 사용하지 못하니 참고해주세요.


  외식


롯데상품권을 외식하실 때 쓸수 있는 곳은 T.G.I.F, 크리스피크림도넛, 빕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매드포갈릭(대구현대백화점, 부천중동현대점, 천안신세계백화점충청점, 평택AK플라자점 제외), 아워홈, 세븐스프링스, 더플레이스(제주신화월드점 제외), 불고기브라더스, 로즈힐, 한쿡, 캘리포니아피자키친, 비비고, 토다이, 무스쿠스, 딘타이펑, 마켓오 레스토랑입니다. 같은 프랜차이즈라고 해도 상품권 사용처 제외로 사용하지 못하는 곳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골프/레저


골프 항목으로는 롯데스카이힐 부여CC, 롯데스카이힐 제주CC, 롯데스카이힐 김해CC, 제이드펠리스CC, 용인프라자CC, 오라컨트리클럽,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이 있습니다.


레저 항목으로는 롯데부여리조트, 롯데JTB, 롯데월드, 롯데관광,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한솔오크밸리, 경주 스프링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서울랜드, 한화골든베이 리조트C.C, 알펜시아가 있습니다.



  문화/예술/기타


연극이나 뮤지컬, 콘서트같은 공연 등에 사용하실 수 있는 곳은 롯데콘서트홀, 롯데문화센터, 롯데시네마, 한국인삼공사가 있습니다.

롯데자이언츠샵과 부산백병원, 한국건강관리협회, LG아트센터는 현재는 사용하지 못하니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상품권이 훼손되거나 권면금액 및 발행번호를 확인할 수 없는 상품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상품권이 위, 변조된 경우(당연하겠지요.)와 환금성이 강한 금 또는 화폐 류 등의 구입에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품권으로 롯데카드 대금납부 또한 하실 수 없습니다.


롯데리아, 엔젤리너스 커피, 나뚜르 등 롯데그룹 계열사임에도 불구하고 자체 상품권을 발행하는 곳들이기때문에 롯데상품권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상품권 사용처 및 주의사항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명절되세요.^^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