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Sns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1분설정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친구의 생일이 뜨고 타임라인에 축하글을 남겨달라는 알림이 오곤합니다. 놓치기 쉬운 지인의 생일을 축하해줄 수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개인정보가 쉽게 노출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그렇기때문에 원치않으시는 경우에는 페이스북 생일을 비공개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의 생일을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너무 간단하기때문에 1분만 투자하시면 바로 비공개로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PC버전과 모바일버전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인터페이스에서 차이가 있을 뿐, 방법은 동일합니다.


  PC설정

페이스북에 접속하신 후 내 프로필을 눌러주시면 내 타임라인으로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빨간박스로 되어있는 내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내 타임라인에서는 여러가지 나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담벼락에 쓴 게시물도 볼 수 있고, 친구들의 목록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정보 탭을 눌러줍니다.



정보탭으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정보를 추가하거나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경력 및 학력, 거주했던 장소, 연락처 및 기본 정보, 가족 및 결혼/연애 상태, 자세한 내 소개, 중요 이벤트의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연락처 및 기본 정보 항목을 눌러줍니다.


연락처 및 기본 정보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내가 설정해놓은 생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생일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위 이미지의 빨간 박스 안의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전체공개, 친구의 친구, 친구만, 나만 보기, 사용자 지정 등으로 내 생일의 공개범위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누구에게도 공개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나만 보기를 선택하시면 생일이 비공개가 되어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습니다.



  모바일설정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어플을 실행하여 페이스북으로 접속합니다. 위 이미지의 빨간 박스로 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터치해줍니다.


내 프로필 정보를 볼 수 있는 사람은? 항목을 터치해줍니다.


내 프로필 정보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기본 정보의 오른쪽에 위치한 연필 모양의 수정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위 이미지 빨간 박스 안의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PC와 마찬가지로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나만 보기를 선택하시면 내 생일을 아무에게도 공개하지 않는 비공개로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하는 법에 대해서 PC버전과 모바일버전 둘다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