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스팀 비밀번호 찾기 총정리

스팀은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하고 운영 중인 온라인 게임 유통 시스템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해서 즐기시는데요. 스팀의 최대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할인율에 있지요. 스팀의 할인율은 동종업계의 시스템들을 우습게 만들정도의 할인율을 보여줍니다. 그렇기때문에 스팀이 독보적인 1위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오랜만에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스팀 사이트 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들도 요즘은 비밀번호 조건이 까다로워서 평소에 쓰는 비밀번호가 아니라면 잊어먹기 쉬운데요. 그럴 경우 스팀에서는 비밀번호를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팀 비밀번호 찾기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서 게임에 대한 내용을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도 스팀의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이런 커뮤니티 기능을 이용하려고 해도 로그인을 해야 할 수 있는데 스팀은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통해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팀 사이트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스팀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위 이미지는 스팀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 화면입니다. 스팀에서는 오늘도 대할인을 하고 있네요. 할인이 멈추는 날이 없네요. 기본적인 언어로 영어가 설정되어있습니다. 편의를 위해서 language를 한국어로 바꿔주시면 이용하시기 편리합니다.


로그인을 클릭해줍니다.


로그인을 클릭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를 클릭해줍니다.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를 선택해주세요.


내가 회원가입을 할 때 등록했던 전화번호나 이메일로 인증코드를 발송받을 수 있습니다. 내 계정의 아이디를 입력하신 후 검색을 눌러주세요.



이메일로 계정 인증 코드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을 현재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그 밑의 저는 더이상 이 이메일 주소를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인증 코드 발송하기를 누르면 내가 등록한 이메일로 스팀에서 인증 메일을 보내줍니다. 그럼 그 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인증 메일을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스팸처리가 되어 받은 편지 보관함에 오지 않을 수도 있으니 꼭 스팸메일함도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 메일로 인증까지 마치게된다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재설정한 후 로그인하시면 이전과 같이 스팀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팀 비밀번호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적다보니 저도 오늘 게임이 당기네요. 하나 플레이 해야겠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