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롤 아이디 뺏기 &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다들 롤 많이 하시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롤 아이디 뺏기와 변경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처음에 회원가입을 하고 닉네임을 정할 때 내가 원하는 닉네임을 다른 누군가가 사용하고 있어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실 겁니다. 그럴 경우 무조건은 아니지만 조건에 맞는다면 아이디를 내것으로 뺏어올 수가 있는데요.


롤 아이디 뺏기 변경


  아이디 변경 방법

롤 아이디 변경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해주신 후 STORE(상점)으로 이동합니다. 저같은 경우 북미롤을 즐기고 있기때문에 영어로 나오지만 한국 서버도 동일하게 상점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상점으로 이동하신 후 어카운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써머너 네임 체인지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이 나옵니다. 특이하게 한국서버와는 다르게 북미서버는 서버이전까지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한국서버에도 도입이 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소환사명 변경 아이템을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소환사명으로 변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가격은 1300RP 또는 13900정수를 지불하시면 됩니다.



  아이디 뺏기

포스팅 서두에 아이디는 무조건 뺏을 수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를 사용하시려면 조건이 있는데요. 그 조건은 바로 그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의 마지막 접속 시간이 일정기간을 넘겨야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레벨 1~6인 유저는 180일동안 접속을 하지않으면 그 해당 아이디에 대한 소유권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7레벨부터는 1렙당 30일씩 증가합니다.


1~6레벨 : 180일

7레벨 : 210일

8레벨 : 240일

9레벨 : 270일

10레벨 : 300일

.

.

.

.

.

30레벨 : 600일


해당 유저의 마지막 접속일자가 이 기간이 지나게되면 내가 원하는 아이디를 뺏어올 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다른 유저의 마지막 접속일자를 알 수 있을까요??


롤 아이디 뺏기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서버를 선택하고 내가 원하는아이디를 입력하면 해당 아이디의 마지막 접속일자가 얼마나 경과했는지 보여줍니다. 조건이 맞는다면 처음에 알려드린 아이디 변경 방법을 통해서 아이디를 변경해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변경하게 된 아이디는 만약 원주인이 오랜만에 접속을 하게 된다면 해당 아이디를 다른 사람이 사용중이라고 나오며, 다시 아이디를 정해달라고 나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아이디 뺏기 변경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즐거운 게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