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페니라민정 효능, 효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의약품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의약품 중에서도 일반의약품에 속하는 페니라민정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이나 평소 이 약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페니라민정의 효능, 효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니라민정


미황색의 원형 정제로 이루어져있으며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2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는 신경계감각기관용 의약품 -> 알레르기용약 -> 항히스타민제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유한양행에서 제조(수입)를 하고 있습니다.

보험코드는 642102570 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고초열, 두드러기, 가려움성 피부질환, 알레르기 비염, 혈관운동성 코염, 코감기에 의한 재채기, 콧물, 기침, 혈관운동성 부기에 효능과 효과가 있는 약입니다.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으로서 1회 2~6mg 1일 2~4회 경구투여해주시면 됩니다. 단, 1일 24mg을 초과하시면 안됩니다.



약의 성분인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에 과민반응 병력이 있는 환자나 녹내장 환자, 전립선비대 등 하부요로폐색성 질환 환자, 미숙아 및 신생아, MAO 억제제 투여중인 환자 분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것을 권장합니다.


이 약을 복용하실 때 청색증, 호흡곤란, 흉부불쾌감, 혈압저하 등의 쇼크 현상이 나타나거나 경련, 착란 등의 이상이 나타나시는 경우에는 복용 중이신 이 약을 즉시 복용중단해주시기 바랍니다. 그외에도 중단해야할 사유를 위 이미지에 첨부해놓았습니다.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페니라민정을 복용하시는 경우 알코올, 중추신경억제제 병용 시에는 졸음을 유발하실 수가 있습니다. 클로르페니라민은 페니토인대사를 억제하며 페니토인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숙지하셔서 꼭 올바른 복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니라민정의 효능과 효과와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