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슈다페드정 효능, 효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의약품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의약품 중에서도 전문 의약품에 속하는 슈다페드정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이나 평소 이 약의 정보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약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슈다페드정


흰색의 원형 정제 모양을 하고 있으며, 슈도에페드린염산염 6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개개의 기관계용 의약품 -> 호흡기관용약 -> 기타의 호흡기관용약으로 식약처에서 분류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삼일제약에서 제조(수입)하고 있습니다.

보험코드는 643900710 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기밀용기 또는 밀폐용기에 실온보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 및 12세 이상의 경우 수도에페드린염산염으로서 1회 30 ~ 60mg 1일 3 ~ 4회 경구투여해주세요. 1일 최대투여량은 240mg입니다.

6세 이상 ~ 11세 이하일 경우에는 1회 30mg, 1일 3 ~ 4회 경구투여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1일 총 투여횟수가 4회를 초과하지 않으며 최소 4시간 간격을 유지하여 투여해주셔야 합니다.



슈다페드정은 감기, 부비동염, 상기도 알레르기에 의한 비충열 완화에 효능,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이 있으신 분들이나 교감신경흥분성 아민류에 과민반응하시는 분들은 이 약을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 수유부, 중증 신장애 환자 등도 마찬가지로 이 약의 복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슈다페드정을 복용 후 심계항진, 빈맥, 부정맥, 안면창백, 저혈압을 수반한 심혈관허탈이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편두통, 두통, 어지러움, 불안, 긴장, 무력감, 허약, 불면, 환각, 경련, 중추신경계 흥분 또는 억제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용 중 발진, 환각, 안절부절, 수면장애 등과 같은 과민반응이 나타나시는 경우에는 복용을 즉시 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고혈압약, 삼환계 항우울약, 교감신경흥분약과 병용하실 경우 이 약의 작용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약의 복용량을 감량하셔야 하며,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꼭 하셔서 복용량을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슈다페드정의 효능과 효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