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인터넷 시간 동기화 오류 1분해결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를 사용하다보면 오류라고하기는 애매한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인터넷 시간 동기화 오류인데요. 아주가끔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간이 현재 시간과 일치하지 않게 표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컴퓨터 오류 해결의 최우선인 재부팅을 해봐도 해결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인터넷 시간 동기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시간 동기화 오류



컴퓨터 시간 설정을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요즘같은 시대에는 인터넷 랜선이 연결이 다 되어있고, 와이파이도 사용할 수가 있기때문에 복잡한 과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의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 위치한 현재 시간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해줍니다.


현재 시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달력이 나옵니다. 여기서 빨간 박스로 체크된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선택하여 주세요.


위 이미지와 같은 메뉴가 나오면 인터넷 시간 탭을 선택해줍니다.


인터넷 시간 탭을 클릭하면 설정 변경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팝업이 나오는데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 항목에 V표시가 안되어있다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V표시를 해줍니다. 그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인터넷 시간과 내 컴퓨터 시간이 동기화가 됩니다.

오류라고도 할 수 없는 간혹가다 컴퓨터 시간이 설정을 해도 변경이 안되실 때에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정말 간단하게 1분만에 인터넷 시간을 동기화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