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세관통관조회 왜안와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살 때보다 해외에서 싸게파는 물건들을 눈여겨 보았다가 직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외직구이다보니 배송기간은 길지만 그래도 싸게산다는 것에 만족감을 느끼곤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해외직구라고 해도 너무너무 늦게 오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도대체 내 물건이 어디쯤 왔는지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우체국 택배 운송장 조회하듯이 해외에서 오고있는 내 물건도 세관통관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해외에서 오는 택배를 기다리다 지치신 분들은 이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기다림을 달래시길 바랍니다.


세관통관조회


인터넷 검색창에 관세청이라고 입력해주시면 관세청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관세청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관세청 홈페이지에는 해외 직구시 유의할 사항들에 대해서도 보기좋게 정리해놓았더군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수입화물통관진행조회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조회할 수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M B/L - H B/L 번호를 입력하거나, 화물관리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조회를 눌러주시면 지금 현재 내 물건의 배송상태가 나옵니다.


해외직구물건들은 적하목록제출 - 적하목록심사완료 - 하선/하기신고 - 물품반입 - 보세운송 - 수입신고 - 수입신고수리 - 물품반출 의 진행절차를 거쳐서 내 손에 들어오는 것입니다. 이 절차 중 나에게 해당되는 진행상태에 밝게 활성화가 되어서 나오니 조회하시는데 어려움 없으실 것입니다. 또한 자세한 화물 처리 절차 확인도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관통관조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기다리는 물건이 늦어지는건 상당히 열받는 일이지만, 기다리는 동안의 설레임만큼은 행복이 아닐까싶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