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공항철도 시간표 요금 총정리

인천공항을 갈 때 서울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은 대부분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합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해주는 공항철도는 빠르고 편리하게 갈 수 있게 해주는데요.

공항철도는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다른 역에서 정차하지 않고 바로 오가는 직통열차와 공항철도의 노선마다 정차하는 일반열차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항철도의 시간표는 어떻게 되고 또 요금은 얼마인지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항철도 시간표 요금


인터넷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공항철도라고 검색을 하시면 공항철도의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시간표와 이용안내 탭을 클릭하면 해당 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데요. 시간이 없거나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이 포스팅에 따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셔야 될 것이 있습니다. 얼마 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오픈되면서 공항철도의 노선도 새롭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인천국제공항역'에서 '인천공항1터미널'과 '인천공항2터미널'로 확장이 되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내가 탑승해야하는 항공기가 어느 터미널에 속해있는 항공기인지 꼭 확인을 하셔서 공항철도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직통열차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1터미널역까지의 소요시간은 43분이며, 인천공항2터미널역까지의 소요시간은 51분입니다. 위 시간표는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시간표입니다. 1터미널과 2터미널을 나눠놓았기때문에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 시간표는 인천공항1터미널역에서 출발하여 서울역으로 가는 열차의 시간표입니다.


위 시간표는 인천공항2터미널역에서 출발하여 서울역으로 가는 시간표입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직통열차는 어른요금이 9,000원이고 어린이 요금이 7,000원입니다. 그럼 일반열차는 어떻게 될까요?


일반열차 요금은 일반 지하철 요금과 비슷합니다. 이용거리에 따라서 최소 900원부터 최대 4750원까지 나올 수가 있습니다. 승차권은 평소에 사용하시는 교통카드나 정기승차권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역에서 1회용 교통카드 구입 후 사용도 가능합니다.

일반열차의 경우는 서울역에서 인천공항1터미널역까지 약 58분이 소요되며, 2터미널까지는 66분이 소요됩니다. 일반열차 중에는 검암역까지만 가는 열차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검암행이 아닌지 확인을 꼭 해주시고 탑승하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항철도 시간표와 요금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