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프린터 와이파이 연결 간단하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프린터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네트워크로 프린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공공장소나 회사에서 여러대의 컴퓨터로 한대의 프린터를 사용할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프린터와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이 같은 네트워크 전산망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프린터를 추가하고 연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프린터 와이파이 연결


프린터를 추가하기 위해서 시작메뉴의 장치 및 프린터로 이동하여 주세요. 장치 및 프린터에서 프린터 및 주변기기의 장치들을 세팅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보이시는 프린터 추가를 통해서 프린터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프린터 추가를 눌러주세요.


네트워크 프린터 와이파이 연결을 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로컬 프린터 추가와 두번째는 네트워크, 무선 또는 Bluetooth 프린터 추가입니다.

로컬 프린터 추가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새 포트 만들기의 Standard TCP/IP Port를 선택해줍니다. Local Port의 경우 케이블이 있다면 연결되는 Port입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잡아주어 설치를 하기때문에 따로 설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희는 Standard TCP/IP Port를 통해서 네트워크로 연결하겠습니다.


프린터의 IP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프린터의 IP주소같은 경우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프린터의 설정 메뉴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프린터의 IP주소를 호스트 이름 또는 IP 주소에 입력하여 주세요. 포트 이름도 IP주소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네트워크, 무선 또는 Bluetooth 프린터 추가 메뉴입니다. 이 방법은 같은 네트워크(와이파이) 전산망에 데스크탑과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다면 위 이미지처럼 자동으로 프린터를 찾아줍니다. 내가 원하는 프린터의 목록이 나오시면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린터 와이파이 연결로 네트워크 프린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