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아이폰 메일 계정 추가 등록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메일 계정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의 기본 앱인 메일 앱 안의 아이클라우드 메일이 아닌 다른 계정의 메일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 아웃룩, 핫메일 등등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주소를 내 아이폰의 기본 메일 앱에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각각의 어플을 통한 메일 관리보다 훨씬 편리하게 메일을 관리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메일 계정 추가


  공통사항

◐ 이메일을 내 아이폰에 추가(등록) 할 경우에는 해당 이메일에서 IMAP설정이 활성화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 메일에 2차 비밀번호가 설정이 되있다면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해당 이메일 홈페이지에서 [앱비밀번호]를 만들어 그 앱 암호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나 다음 메일의 경우 아이폰 기본 메일앱에서 SSL을 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방법은 기본적으로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이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시면 계정 및 암호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계정 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계정 추가 메뉴로 들어갑니다.


내가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여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의 경우 기타를 클릭하셔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기타 메뉴에 들어가셔서 Mail 계정 추가를 선택해주시면 네이버 메일과 다음 메일도 내 아이폰에 메일 계정을 추가하실 수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같이 네이버나 다음은 수신설정에서 SSL사용을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와 다음을 기준으로 기타 메일을 설명드렸지만 다른 메일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계정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각 해당 이메일의 어플을 사용해서 사용하실 수 있지만, 앱이 여러개가 된다는 것은 관리하기가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아이폰 메일 계정 추가 방법을 통해서 아이폰 기본 메일앱만을 이용해 여러개의 메일 계정을 관리해보세요. 통합 관리의 편리함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