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아웃룩 백업 이렇게하시면되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아웃룩 많이들 사용하시나요? 집에서보다는 회사 내에서 업무를 할 경우에는 아웃룩을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요. 아웃룩을 포함한 이메일 백업은 업무 중에 소홀히해서는 안되는 작업 중 하나입니다.

간혹 고장이나 오류로 인해서 저장해놓은 메일들이 날아갈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아웃룩 용량 초과를 막기위해서도 아웃룩 백업은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웃룩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웃룩 백업


아웃룩은 지메일이나 네이버메일, 다음메일 등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고, 달력이나 일정관리 연락처관리 메모, 업무 일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때문에 직장인들에게 많이 사랑받고있는 이메일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특정 폴더를 상호간에 공유할 수도 있어서 활용 범위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아웃룩 백업의 버전은 2010버전입니다만 인터페이스만 다를 뿐, 기능은 동일하기때문에 다른 버전이라고 하셔도 메뉴를 찾는데에는 아무 문제 없으실 겁니다.


아웃룩을 실행하신 후 파일 메뉴의 열기로 이동합니다. 이곳에는 일정 열기, Outlook 데이터 파일 열기, 가져오기, 다른 사용자 폴더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여러가지 형식의 항목들을 가져오기/내보내기 할 수가 있습니다. 저희는 내보내기 - 파일 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Microsoft Access 97-2003, Microsoft Excel 97-2003, Outlook 데이터 파일(.pst), 쉼표로 구분된 값(DOS), 쉼표로 구분된 값(Windows), 탭으로 구분된 값(DOS), 탭으로 구분된 값(Windows) 중에서 Outlook 데이터 파일(.pst)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Outlook 데이터 파일의 전부를 선택할 수도 있고, 내가 원하는 항목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받은 편지함, 임시 보관함, 보낸 편지함, 지운 편지함, RSS 피드 등등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내 백업된 메일 파일의 암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새 암호에는 내가 설정할 암호를 입력해주시고, 암호 확인에는 내가 새 암호에 입력한 암호를 똑같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아웃룩 메일 백업이 완료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웃룩 백업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