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Blog

블로그 운영의 정답은 키워드?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검색 유입을 통한 블로그 유입은 정말정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검색 유입을 만들기 위해서는 키워드 선정이 중요하지만 블로그 운영에 검색 유입만이 정답일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답은 No 입니다.

키워드 선정을 통한 검색 유입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것이 블로그 운영의 전부는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검색 유입을 제외하고서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한 방법은 쉽지는 않지만 정말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 중 하나인 SNS를 이용한 블로그 유입을 실험해보았습니다. SNS의 대표주자인 페이스북을 이용하였습니다. 저는 페이스북의 개인계정이나 페이지, 그룹의 팔로워 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한마디로 페이스북에 저만의 플랫폼이 없는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을 이용한 블로그 유입의 실험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게시물을 페이스북에 공유한 후 페이스북을 통한 블로그 유입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공유한지 1시간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위 이미지정도의 유입이 일어났기때문에 성공적인 실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NS를 통한 블로그 유입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실시간 유입이라는 것입니다. 실시간으로 유입되는 점을 활용한 여러가지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실험에서 말씀드리고싶었던 것은 키워드 선정을 통한 검색 유입만이 블로그 운영의 정답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블로그 유입을 위한 방법은 이렇게 다양하게 생각을 확장해볼 수 있습니다.

SNS를 활용한 유입 방법이나 키워드 검색 유입을 통한 방법 모두 블로그 운영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너무 한가지만 정답이라고 보지마시고 좀더 운영의 방향을 다양하게 생각해보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