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국민은행 대출계산기 활용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대출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적을 가지고 대출을 받으시는 경우 계획을 잘 세우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에서 서비스하는 대출계산기는 여러가지 금융상품 및 대출금리를 한눈에 분석해서 파악할 수 있기때문에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우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대출계산기는 물론, 적금 계산기, 예금 계산기, 연금 계산기, 환율 계산기, 날짜 계산기 서비스까지 모두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대출계산기



인터넷 검색 포털사이트에 국민은행이라고 검색하시면 국민은행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때문에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홈페이지 상단에 개인, 기업, 카드, 자산관리, 부동산, 전체서비스, Global 메뉴 중 자산관리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자산관리 메뉴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계산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아이콘이 바로 금융계산기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금융계산기는 대출 계산기, 적금 계산기, 예금 계산기, 연금 계산기, 환율 계산기, 날짜 계산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원하시는 계산기를 선택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대출 계산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대출계산기의 메인화면입니다. 대출금액과 대출기간, 대출금리, 상환방법(원리금 균등 상환, 원금 균등 상환, 원금만기 일시 상환) 등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에 계산결과가 나옵니다.

계산결과는 대출금액과 총이자, 총비용, 월평균 상환원금, 월평균 이자액, 월평균 납입금으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서 대출금액을 1,000만원, 대출기간을 24개월, 대출금리 3.5%, 거치기간 12개월,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대출금액은 총 1,000만원이고 총이자가 540,596원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4개월 동안의 월평균 상환원금이 416,667원이고 월평균 이자액은 22,525원으로 월평균 납입금이 439,191원이라는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계산결과 하단의 상환일 기준 잔금확인 버튼을 누르면 매달 납부해야하는 금액을 월단위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거치기간이 12개월이기때문에 12개월동안은 이자만 나가는 형식으로 대출잔액은 줄어들지 않지만 12개월이 지난 후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이 적용되면 대출잔액이 줄어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대출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계산기를 이용하셔서 보다 더 계획적인 재무설계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