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 정리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거나 윈도우10의 새로운 빌드를 반영하여 업그레이드 패치를 하였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럽지못해서 이전으로 되돌리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이전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복원 기능을 사용하여 되돌리기를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


윈도우10 설정 메뉴의 업데이트 및 보안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업데이트 및 복구 설정에서 복구 항목을 선택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이 PC초기화와 이전 빌드로 되돌리기의 2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이 PC초기화를 클릭하게 되면 PC의 최초 설치 상태나 업그레이드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이고 이전 빌드로 되돌리기는 윈도우7에서 업그레이드 한 경우 이전 OS로 되돌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업데이트된 항목들만 제거하고 싶으실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빨간박스의 설치된 업데이트 내역 보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윈도우 업데이트 순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된 업데이트 내역 보기를 클릭하시면 최근에 진행되었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제거를 원하시면 업데이트 제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업데이트 설치 항목으로 들어가면 업데이트 설치된 항목들을 전부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내가 삭제를 원하는 업데이트 항목만 별도로 선택하여 삭제를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 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