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라모크린정625mg 효능, 효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의약품의 정보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의약품 중에서도 전문 의약품에 속하는 라모크린정625mg의 효능과 효과, 주의사항입니다.

식약처에서는 항병원생물성 의약품 -> 항생물질제제 -> 주로 그람양성, 음성균에 작용하는 것 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우리들제약에서 제조(수입)하고 있습니다. 보험코드는 670100210 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모크린정625mg


이 약은 흰색이거나 거의 흰색 타원형의 필름코팅정제입니다. 식별표기는 (앞)SD, (뒤)625 로 하며 아목시실린나트륨 500mg, 클라불란산칼륨 125mg 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기밀용기(방습포장)에 25도씨 이하의 건조한 곳에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효능효과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효균종은 황색포도구균, 표피포도구균, 스트렙토콕쿠스 피오게네스(그룹 A-베타용혈성), 폐렴연쇄구균, 스트렙토콕쿠스비리단스, 엔테로콕쿠스 파이칼리스, 코리네박테륨, 탄저균,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니스, 클로스트리듐, 펩토구균, 펩토연쇄구균, 대장균, 프로테우스 미라빌리스, 프로테우스 불가리스, 클레브시엘라, 살모넬라, 시겔라, 보르데텔라 백일해, 예르시니아 엔테로콜리티카, 부루셀라, 수막염균, 임균, 모락셀라 카타랄리스, 인플루엔자균, 동물 파스퇴렐라증 병원균, 공장캄필로박터, 콜레라균, 박테로이드(박테로이디즈 프라질리스 포함) 입니다.


급.만성 기관지염, 대엽성 및 기관지 폐렴, 농흉, 폐농양, 편도염, 부비동염, 중이염, 방광염, 요도염, 신우신염, 골반감염, 임질, 종기 및 농양, 연조직염, 상처감염, 골수염, 치과감염에 효능과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용량에 대해서는 위 이미지에 첨부해놓았습니다. 숙지해주셔서 꼭 알맞은 용법용량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다음의 환자에게는 투여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1) 이 약의 성분 또는 베타락탐계(페니실린계, 세펨계)에 과민반응(예를 들어 아나팔락시스, 피부점막안증후군, 쇼크 포함)의 병력이 있는 환자

2) 동반감염 바이러스 질환 특히 전염단핵구증 및 림프성백혈병 환자

3) 이 약 또는 페니실린에 의한 황달 또는 간기능 장애의 병력이 있는 환자(재발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라모크린정625mg의 효능과 효과, 주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최근 이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이나 평소 이 약의 정보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