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락시러스캡슐 효능, 효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의약품에 정보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의약품 중에서도 일반 의약품에 속하는 락시러스캡슐의 효능과 효과,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입니다.

식약처에서는 락시러스캡슐을 개개의 기관계용 의약품 -> 소화기관용약 -> 정장제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한국휴텍스제약에서 제조(수입)하고 있습니다.

보험코드는 649102630 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락시러스캡슐


흰색의 분말이 든 상부 하부 흰색의 캡슐제로 식별표기는 HT LCR 입니다. 바실루스리케니포르미스균 250mg 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밀용기에 실온보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급.만성장염, 급.만성설사, 급성이질, 각종원인에 기인한 장내 이상발효에 효능과 효과가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1회 2캡슐 1일 3회 복용해주시는 것이 좋고, 유소아의 경우 1회 1캡슐 1일 3회 복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의 경우에는 캡슐내용물을 소량의 물이나 우유에 타서 복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 제는 항생물질과 병용투여하여도 되나 시프로플록사신, 이미페넴, 실라스타틴나트륨과의 병용투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절대 투여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의 경우 의사와 상담하신 후 투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지켜주시고, 1개월정도 투여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락시러스캡슐의 효능과 효과, 주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최근 이 약의 처방을 받으신 분들이나 평소에 이 약의 정보에 대해서 궁금함을 가지고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