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윈도우 업데이트 무한로딩 3가지 해결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어서 설치 후 컴퓨터 종료가 되는듯 싶더니 몇 시간째 계속 동일한 지점에서 멈춰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후 무한로딩 현상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이럴때 3가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 증상이 발생하신다면 정상적인 모드로는 부팅이 어렵기때문에 안전모드로 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모드는 재부팅시 F8키를 연속적으로 누르시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무한로딩


  첫번째 방법

실행창에 [msconfig] 라고 입력하여 시스템 구성 설정창을 열어줍니다. 실행창은 [윈도우로고] + [R] 키를 통해서 빠르게 열 수가 있습니다. 시스템 구성 설정창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부팅, 서비스, 시작프로그램, 도구 탭이 있습니다. 서비스탭에서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체크해주신 후 모두 사용 안 함(D)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확인을 누르면 재부팅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뜨는데 "다시시작하지 않고 끝내기(X)"를 클릭해서 재부팅되는 일이 없도록 해줍니다.


다시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가서 모두 사용 안함(D)을 눌러줍니다. 그 후 확인을 눌러 재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방법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간단한 명령어 입력만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실행창을 열어 cmd 라고 입력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창은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윈도우로고키] + [R] 키로 빠르게 여실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sfc/scannow 를 입력해주시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시스템 스캔 과정이 진행됩니다. 컴퓨터 사용환경에 따라서 시간이 소요될 수가 있습니다. 스캔 검사 과정이 끝나면 재부팅한 후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무한로딩은 서비스 항목을 중지시키고 저장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실행 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서비스 창이 뜨면 이름 목록에서 다음의 3가지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을 클릭 한 후 중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1.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2.cryptographic service

3.windows updates


서비스 중지를 하셨다면 이제 저장된 폴더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 첨부된 windows 폴더 안의 SoftwareDistribution 폴더와 System32/catroot2 폴더 2개를 삭제해줍니다. 그 후 서비스 중지했던 3가지 항목을 다시 실행하신 후 재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류가 해결되셨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하는 3가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3가지 방법 중 하나로 무한로딩 오류가 해결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