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크롬 실행안됨 3가지 해결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실행안됨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3가지 해결법이 있으며 3가지 해결법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효과가 검증된 방법이기때문에 3가지 방법 중 하나로 꼭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알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시간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실행안됨


  fasoo drm 삭제

파수닷컴에서 개발한 보안프로그램인 fasoo drm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이용하는 문서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그 중에서도 저작권물의 보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웹서핑 중에 어떤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다가 내 컴퓨터에 설치가 되었을 확률이 있습니다. 설치가 되면 항시 시스템에 샂우하면서 메모리를 잡아먹고 가동을 하고 있기때문에 이 보안프로그램으로 인해서 크롬이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간혹 나타나곤 하는데요. 제어판으로 이동 -> 프로그램 추가, 삭제 목록에서 이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다면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작업관리자에서 종료

간혹 크롬이 비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어서 메모리에 계속 상주하고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작업관리자에서 크롬을 강제종료해주셔야 하는데요.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기때문에 이 방법으로도 해결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작업관리자는 [Ctrl] + [Shift] + [ESC] 단축키를 통하여 실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관리자에서 chrome.exe 프로세스를 발견하신다면 모두 프로세스 끝내기로 끝내주신 후 다시 크롬을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후 재설치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크롬을 삭제 후 재설치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프로그램 내부적으로 꼬였을 확률이 높기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초기화시키는 것이 정답이 될 수가 있습니다.

설치하는 과정이나 사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기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크롬을 삭제하신 후 재설치를 하시면 실행안됨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상으로 크롬 실행안됨 3가지 해결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3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