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메인보드 확인법 1분이면끝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고 쉽게 내 컴퓨터에 장착된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이 간단한 명령어만으로 내컴퓨터의 메인보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컴퓨터의 주변장치들을 연결해주는 가장 중요한 하드웨어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내 메인보드의 모델명은 미리 알고계시는 것이 향후 다른 하드웨어들이나 주변기기들을 추가하실 때도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내 메인보드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메인보드 확인법


윈도우키를 누르신 후 실행을 입력하여 실행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실행 프로그램은 윈도우 단축키로 [윈도우키] + [R] 을 통해서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 프로그램의 열기 입력창에 cmd 라고 입력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cmd 는 예전 도스 프로그램처럼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게 해줍니다. 위 이미지가 실행이 되었다면 cmd 가 정상적으로 실행된 것입니다.


cmd 명령프롬프트 입력창에 [wmic baseboard get product] 라고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명령어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현재 내 컴퓨터의 메인보드 모델명이 나옵니다.


빨간 박스로 되어있는 B85M Pro4 모델이 바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메인보드의 모델명입니다.


확인된 모델명을 통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시면 해당 메인보드 모델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적합한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활용하시는데 용이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평소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