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디프렌캡슐 효능, 효과, 주의사항

이번 포스팅은 의약품의 정보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의약품 중에서도 전문 의약품에 속하는 디프렌캡슐의 효능과 효과, 주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식약처에서는 신경계감각기관용 의약품 -> 중추신경계용약 -> 정신신경용제 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제조(수입)를 대한뉴팜에서 하고 있습니다.

보험코드는 669901000 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디프렌캡슐


흰색-회백색의 분말이 충진된 상부 녹색, 하부 미황색의 경질캡슐제로 색상은 (앞)초록, (뒤)노랑 입니다. 식별표기는 DHNP DRC 입니다. 기밀용기에 실온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울증과 신경성 식욕과항진증, 강박반응성 질환, 월경전 불쾌장애에 효능과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용량에 대해서는 위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꼭 알맞은 용법용량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다음의 환자에게는 이 약을 투여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1) 이 약 또는 이 약의 첨가물에 대한 과민증의 병력이 있는 환자

2) 중증의 신장애 환자(사구체 여과율 <10 mL/분)


3) MAO 저해제를 투여중인 환자

- 정신질환 치료를 위해 이 약과 MAO 저해제를 병용투여하거나 이 약 투여 중단 후 5주 이내에 MAO저해제를 투여하는 것은 세로토닌 증후군 위험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금기입니다. 정신질환 치료를 위해 MAO저해제 투여 중단 후 14일 이내에 이 약을 투여하는 것 또한 금기입니다.

리네졸리드 또는 정맥주사용 메칠렌블루 제제와 같은 MAO저해제를 투여받는 환자에게 이 약 투여를 시작하는 것 또한 세로토닌 증후군 위험성 증가 때문에 금기입니다.

4)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갈락토오스 불내성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시면 안 됩니다.


이상으로 디프렌캡슐의 효능과 효과, 주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최근 이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이나 평소 이 약의 정보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