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활용방법

공무원의 정년 퇴직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나 퇴직을 하고나서 받아야 하는 공무원연금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무원연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습득할 수가 있는데요.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공무원연금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공무원의 업무로 인한 복지혜택 등의 프로그램들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홈페이지를 활용해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인터넷 검색창에 공무원연금공단이라고 검색하시면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각 메뉴들을 이용해서 원하시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역시 연금 수급에 대한 정보일 것입니다. 자신의 연금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또한 상단 메뉴를 보시면 정보공개, 경영공시, 민원.제안, 소통.참여, 연금정보, 알림소식, 주요사업, 공단소개 등의 메뉴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메뉴를 살펴보시면 사전정보공표, 공공데이터개방, 원문정보공개, 정보공개청구안내, 경영공시개요, 전체항목보기, 일반현황, 기관운영, 경영성과, 주요사업, 내외부평가및감사, 공무원연금기금, 금융자산운용, 기타공시사항, 고객민원, 채팅상담, 자주찾는질문, 행정구제, 각종서식, 은행융자추천서출력, 발급문서진위확인, 교육참여, 소통참여광장, 월간공무원연금, 동반성장, 연금수급자커뮤니티, 공단SNS,


G-시니어, 연금소식, 통계자료, 연금자료실, 연금개혁자유게시판, 공지/소식, 보도/홍보자료, 채용/인사, 입찰/계약, 연금사업, 재해보상, 융자사업, 주택사업, 후생복지시설, 제휴복지서비스, 자금운용, 은퇴설계지원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상담 뿐 아니라 공무원연금 콜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4321 번으로 오전 8시에서 오후 7시까지 통화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