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연도별 물가상승률 보는방법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도별 물가상승률 보는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연도별 물가상승률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검색 사이트에 통계청을 검색하시면 통계청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연도별 물가상승률은 소비자물가지수로 통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통계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빨간 박스의 소비자물가지수를 클릭하시면 소비자물가지수 지표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위의 소비자물가지수 지표를 보시면 2017년 12월부터 2018년 9월까지 매월 어떻게 변동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통계청 홈페이지에서 소비자물가지수를 검색어로 검색하시면 해당 링크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CPI 소비자물가지수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도 동일하게 소비자물가지수를 파악하실 수가 있습니다.


연도별 물가상승률(소비자물가지수)는 5년마다 지수개편을 통해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2015년이 지수기준연도로 하고있으며 지수기준연도를 100이라는 수치로 놓고 현재의 물가지수와 비교를 합니다.



따라서 물가지수의 숫자 그 자체는 의미가 없고 지수기준연도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기때문에 이 점을 참고하셔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연도별 물가상승률 보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