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 정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휘핑크림과 생크림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는제 같은게 아니더라구요. 그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


1. 성분차이


휘핑크림과 생크림은 성분부터가 다릅니다. 휘핑크림은 식물성 유지로 만들고, 생크림은 동물성 유지로 만들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휘핑크림은 경화유나 다른 첨가물이 더 많이 들어가게됩니다. 그렇다보니 휘핑크림의 모양이 생크림보다도 더 단단하게 잡힐 수가 있는 것입니다. 장식용으로 휘핑크림이 더 많이 쓰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장식용으로 모양을 잡기 힘든 생크림의 단점을 보완하여 만들게 된 것이 바로 휘핑크림입니다.



2. 유통기한 차이


생크림의 경우는 앞의 성분 차이에서 말씀드렸듯이 동물성 유지로 만들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휘핑크림보다 생크림이 유통기한이 배 이상으로 짧습니다. 상온에서 보관시 최대 일주일 정도가 생크림의 유통기한입니다.

하지만 휘핑크림의 경우에는 유통기한을 한달 가까이도 버틸 수 있습니다. 생크림과 휘핑크림을 냉동보관하지 않고 상온 보관을 하게된다면 유통기한에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3. 무가당과 가당


무가당은 설탕이 함유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뜻하는데 대부분의 생크림은 무가당의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생크림 용량의 10%정도 설탕을 넣어서 섞어줘야 거품이 잘 올라오기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애초에 무가당으로 만들어 설탕을 조절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둔 것입니다. 반면에 휘핑크림같은 경우에는 가당과 무가당의 두가지 형태를 상황에 맞게 사용합니다.



이상으로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차이점들이 있습니다만 대표적인 차이점이라면 이 3가지를 들 수가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