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ppt pdf 변환 모든방법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PT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DF 파일이 가독성도 좋고, 모바일에서도 쉽게 열람이 가능하기때문에 업무에 있어서 많이 쓰이는 파일 형식인데요. 프리젠테이션을 목적으로 PPT 파일로 만들었을 경우 보안적인 측면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PDF 파일로 변환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으며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2가지 방법으로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ppt pdf 변환


  Smallpdf 이용하기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하면 ppt와 pdf 파일 변환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파일 형식들을 내가 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Smallpdf 사이트에서는 무료로 파일 형식을 변환해주기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Smallpdf 사이트는 국내사이트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국내 이용자가 워낙 많기때문에 한글도 완벽하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Smallpdf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PPT PDF 변환 메뉴를 선택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변환할 PPT 파일을 드롭하거나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드롭박스에서 파일을 가지고 올 수도 있으며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가지고 올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거나 드롭하시면 업로드 중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위 이미지는 내가 드롭한 ppt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내 컴퓨터에 변환된 pdf 파일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이기때문에 많은 파일을 변환해주지는 못합니다. 1시간에 2회까지라는 제한이 있습니다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1시간이 지난 후에는 또다른 파일을 변환하실 수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이용하기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ppt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미 저장된 ppt 파일이나 새로 작성하는 ppt 파일도 동일한 방법으로 변환이 가능한데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신 후 위 이미지 화살표가 가르키는 파일 탭을 클릭해줍니다.


파일 탭에는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Adobe PDF로 저장, 열기, 닫기 등의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에서 Adobe PDF로 저장을 선택해줌으로써 PDF 파일로 변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미 작성이 된 PPT 파일이라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셔서 파일 확장자명을 PDF 파일로 선택하여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ppt pdf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