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금융계산기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 금융 상품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내 기준에 맞게 입력, 설정하여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는 계산기입니다.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 포털사이트에 국민은행이라고 검색하면 KB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셔서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의 상단에 보시면 개인, 기업, 카드, 자산관리, 부동산, 전체서비스, Global 메뉴가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메뉴들 중 자산관리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자산관리 메뉴 페이지에서 위 이미지 빨간박스에 보이시는 계산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 아이콘이 금융계산기 아이콘입니다.


금융계산기는 적금 계산기와 예금 계산기, 대출 계산기, 연금 계산기, 환율 계산기, 날짜 계산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적금 계산기는 기간과 월적립액 또는 목표금액 이자율을 입력하여 월정립액이나 수령액을 계산할 수 있으며, 예금 계산기는 기간과 거치금액, 이자율을 입력함으로 수령액을 계산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 계산기는 대출금액, 금리, 거치기간, 상환방법을 입력하여 월 상환액을 계산해줍니다.

연금 계산기는 만기금액, 월 복리를 기준으로 연금을 계산해줍니다.

환율 계산기는 조회시점의 고시환율과 연동한 환전 및 외화송금 시 예상금액을 조회할 수가 있으며, 날짜 계산기는 기준일로부터 지정한 날짜까지의 일수를 계산해줍니다.


금융 계산기 중에서 대출 계산기를 예시로 한번 사용해보겠습니다.


예시로 대출금액을 1,000만원으로 설정하고 대출기간을 24개월, 대출금리를 3.5%, 거치기간을 12개월,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상환한다고 설정하고 계산해보았습니다.



계산결과 대출금액은 총 1,000만원, 총 이자가 540,596원이 발생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24개월의 기간동안 월평균 상환원금이 416,667원이고 월평균 이자액이 22,525원으로 월평균 납입금이 439,191원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계산결과 하단의 상환일 기준 잔금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매달 납부해야하는 금액을 월단위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에 거치기간이 12개월이기때문에 12개월동안은 원리금 대신 이자만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거치기간 이후에는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대출잔액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를 통해서 내가 하고자하는 재무설계를 조금 더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