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페이스타임 활성화 오류 (FaceTime 활성화 오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활성화 오류가 발생하여 페이스타임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아이폰 유저들이 꽤 많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폰 유저끼리 편리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타임을 사용하지 못한다면 정말 큰 손해겠지요. 활성화 오류때문에 페이스타임을 사용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활성화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FaceTime 활성화 오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FaceTime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만약 FaceTime 이 위 이미지와 같이 비활성화로 되어있다면 동그라미 아이콘을 터치하여 활성화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활성화 상태는 초록 동그라미로 변합니다.



그 후 사용자의 FaceTime 연락처와 발신자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활성화를 완료하셨다면 이제부터 페이스타임을 사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활성화로 만들지 못하고 오류가 발생하게 된다면 그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Imessage 또는 FaceTime 을 활성화할 때 다음 메시지 중 하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대기 중

● 활성화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 활성화하는 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십시오.


만약 위 경우와 같은 문구가 나타난다면 기본적으로 FaceTime을 껐다가 다시 시작하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는 아래의 해결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셀룰러 데이터 혹은 Wi-Fi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또한 시간대가 현재 시각과 똑같이 올바르게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위의 방법대로 기기 설정도 확인하고 FaceTime을 껐다가 기기를 재시동하였고 24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Apple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애플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대한민국 080-333-400 입니다. 상담원과 통화하셔서 본인인증, 보안질문의 절차를 밟으시면 상담원이 페이스타임 활성화 오류를 해결해줍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