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민원24 pdf 주민등록등본 저장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요즘은 관공서 업무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도 업무 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하는 방법인데요. 주민등록등본 뿐만 아니라 출입국사실증명원 전입신고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각종 발급 서류들을 집에서 출력하실 수도 있습니다.

민원24 서류를 발급받으시려고 할 때 프린터 기기가 없어서 당장 인쇄가 어려우신 분들은 PDF 파일로 저장을 하신 후 프린터가 있는 곳에서 출력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원24 서류들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민원24 pdf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24 라고 검색을 하시면 정부24 혹은 민원24 홈페이지 사이트가 나옵니다. 정부24와 민원24는 같은 사이트이니 혼동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해당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서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민원24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표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교육비납입증명서, 가족관계등록원부 등등 내가 발급 받으려고 하는 서류를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을 위해서는 주민등록표등본 발급 신청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관공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위 이미지처럼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문구가 나올 것입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주신 후 설치해주시면 아무 문제 없이 다시 자동 진행됩니다.




보안 프로그램까지 설치가 완료가 되시면 다음 단계로 자동 진행이 되어 로그인을 해야 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회원 가입이 되어있으시다면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하셔도 되고, 번거로우시다면 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화면이 나오면 출력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은 인쇄 화면이 나옵니다. 출력 버튼은 단축키가 [Ctrl] + [P] 입니다. 이 인쇄 화면에서 바로 인쇄를 하지 마시고 프린터 변경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PDF로 저장 및 다른 프린터 기기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PDF로 저장을 누르시면 저장할 경로를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 후 확인을 누르시면 해당 서류를 해당 경로에 PDF로 저장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민원24 홈페이지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웹페이지의 PDF 저장 방법과도 동일하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