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윈도우 포멧 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을 기반으로 하는 사이트들에서 동영상 플레이어 오류가 생긴다면 Adobe사의 프로그램 전체적으로 설치가 불가능하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인데요. 계속 재설치를 해봐도 오류가 나고 설치가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진행하셔야 되는지 쉬운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AFP 설치오류



가장 먼저 해보셔야 할 일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하신 후 재설치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그렇게 하였는데도 설치오류가 반복적으로 나타나신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것처럼 인터넷 브라우저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셔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줍니다. 저는 예를 익스플로러로 들었지만 크롬이나 스윙, 사파리 등 같은 방법으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창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줍니다. 만약 인터넷 창에서 메뉴가 보이시지 않는다면 키보드 Alt키를 누르시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고 고급탭 선택 후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기본 설정 복원 팝업창에서는 개인 설정 삭제에 체크를 해주신 후 다시 설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한마디로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첫번째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후 재설치 -> 두번째로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후 재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2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해결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