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 정리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핸드폰 기종과 통신사에 따라서 다양하게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방법들이 있을지 한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상시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




핸드폰이 삼성 기종이라면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핸드폰 위치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해야하는 삼성핸드폰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의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위치추적 하실 수 있습니다. 분실시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의 기종이 아이폰이라면 아이폰 핸드폰 위치추적을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방법으로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아이폰 클라우드의 분실 모드를 활용하여 원격으로 핸드폰을 잠금 모드로 변경할 수 있으며 잠금 화면에 메세지까지도 띄우는 기능이 있습니다. 핸드폰 분실시 메세지를 띄우는 기능을 이용하여 본인의 비상 연락처나 메세지를 화면에 띄우는 것은 정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의 핸드폰인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구글 내 기기 찾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핸드폰을 무음으로 설정하고 분실하였을 경우에도 내 기기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핸드폰의 벨소리를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게 핸드폰을 잠금 및 초기화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분실시에 이 방법을 이용하여 비상시 대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핸드폰의 기종에 따라서 찾는 방법 이외에도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따라서 핸드폰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와 LG U+, SKT 통신사들의 홈페이지에서는 내 전화번호로 분실된 핸드폰의 위치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은 핸드폰의 최근 위치를 조회해주고 핸드폰으로 SMS 발송까지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나 신용카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신 후 분실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분실 신고를 해주시면 바로 위치추적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의 전원이 꺼져있거나 전파가 닿지 않는 곳에 있는 경우에는 핸드폰의 최종 위치만 확인할 수 있는 확률이 높으니 그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