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xcel

엑셀 파일 안열림 해결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파일이 안열림 증상을 보일 때 해결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방법으로 거의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 안열림



  레지스트리 등록


엑셀이 설치는 되어있지만 시스템적인 문제로 레지스트리에 등록이 안되어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혹시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쉽게 레지스트리에 등록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 [윈도우키 + R] 을 누르시면 실행창이 나옵니다. 실행창에서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것처럼 [excel /regserver] 를 입력해주시면 엑셀이 레지스트리에 등록이 됩니다. 띄어쓰기에 유의해주세요.



  옵션변경


옵션 변경을 통해서도 증상을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보통 이 원인으로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가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엑셀에서 상단 메뉴 중 보기 -> 숨기기 취소를 차례대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숨겨져 있는 시트가 있었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숨겨져있는 시트가 표시가 됩니다. 이 시트를 숨기기 취소만 해주시면 다시 원상태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잘 열리다가 안 열리는 경우 이런 원인일 가능성이 크니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DDE 해제


DDE(동적 데이터 교환)해제를 해주심으로써 프로그램간의 충돌로 발생한 경우를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엑셀의 옵션으로 들어가셔서 고급탭을 선택해줍니다.


고급탭에서 DDE(동적 데이터 교환)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그리고 바로 하단의 자동 연결 업데이트 확인 항목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혹시라도 위의 방법들로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엑셀 파일의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파일 열기를 하실 때 해당 파일을 단순한 열기가 아닌 열기 및 복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열기 및 복구를 선택해서 파일을 열게되면 복구와 데이터 추출을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복구를 선택해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신다면 데이터 추출을 선택하셔서 셀서식이 없는 텍스트만이라도 복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