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윈도우 10 숨김파일 및 확장자 변경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에서의 숨김파일 보는 법과 파일 확장자 변경하는 법, 그리고 항목 확인란 체크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한 기능들이지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숨김파일 확장자 변경



윈도우 탐색기는 파일을 정리하거나 내 컴퓨터에 있는 폴더들의 경로를 파악하는데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키 + E] 단축키를 통해서 쉽게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기 탭을 클릭하시면 항목 확인란, 파일 확장명, 숨긴 항목 등의 옵션들이 나옵니다. 숨긴 항목에 체크표시를 해주시면 시스템 파일 등을 포함한 모든 숨김 파일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10에서는 파일 확장자 보기가 안보이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확장자를 보이게 해놓으시면 exe파일 확인이나 확장자명을 변경해야되는 경우에 아주 손쉽게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숨긴 항목을 체크할 때와 마찬가지로 파일 확장명에 체크를 해주시면 이제부터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의 확장자까지 표시가 됩니다.



항목 확인란 기능은 사용하셔도 좋고 사용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여러 파일들을 선택할 때는 키보드 쉬프트키나 컨트롤키와 마우스를 동시에 누르거나 마우스 왼쪽 버튼 드래그로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게 불편하신 분들은 항목 확인란에 체크를 해주시면 파일이나 폴더를 여러개 선택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