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애플 ID 아이디 생성 방법

애플은 아이폰이나 맥과 같은 하드웨어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동시에 훌륭한 OS 및 프로그램을 만들기도 합니다. 또한 책이나 영화, 드라마 렌탈, 프로그램 판매, 음악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유통하기도 하는데요. 애플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컨텐츠와 기기간의 연동을 위해서는 Apple ID 가 있어야 합니다.


애플 ID 만들기



애플 ID 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충분한 용량 제공을 위해서 추가 용량을 구매해야 하며 일부 서비스는 한국에서 이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Apple ID 를 만들 수 있을까요?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iCloud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폰이나 맥, 둘다 방법은 동일합니다.


만약 애플 아이디를 가지고 계시다면 보유하고 계신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Apple ID 생성을 클릭해줍니다.



가장 먼저 생년월일을 입력해줍니다. 애플에서 판매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성인만 이용가능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력하시는 생년월일에 따라서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만 13세 미만의 아동은 애플 아이디의 가입이 제한됩니다. 만 13세 미만의 아동이 가입하기 위해서는 보호자의 애플 아이디로 승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생년월일을 입력하였다면 다음 단계로 이름과 이메일 주소, 암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메일은 현재 자신이 사용중인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혹은 다음, 구글 등의 이메일을 말합니다. 되도록이면 iCloud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것처럼 iCloud 메일을 무료로 생성하셔서 그 이메일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디를 정하셨다면 그 다음 단계는 암호 설정입니다. 암호는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것으로 하셔야 하지만 암호를 정하는 것에는 두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8글자 이상이어야 하며 숫자와 대문자 및 소문자가 섞여있어야 합니다.



암호를 생성하시면 암호 분실시 암호 복구에 필요한 보안 질문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질문을 선택하시고 그에 맞는 답을 기억하고 계셔야 나중에 암호 분실시 암호를 찾기 쉬워집니다.


보안 설정까지 마치시면 새롭게 애플 아이디가 생성이 됩니다. 새롭게 만들어진 애플 아이디로 해당 기기에 자동 로그인이 되고 연락처나 일정 등의 기기 연동이 가능한 것들이 애플 서버로 업로드됩니다. 애플 아이디를 만들었다고 끝이 아니라 몇가지 설정을 추가로 해주셔야 합니다. 바로 복구 이메일 설정과 지불 정보 입력입니다. 계정 세부사항을 선택해주세요.


복구 이메일 주소를 설정해두시면 암호를 찾을 때 보안 질문에 답하거나 복구 이메일로 설정된 이메일로 수신된 링크를 통해 승인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복구 이메일로 설정하신 메일로 보내진 승인 메일을 클릭하시면 복구 이메일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지불 방법 선택은 AppStore를 통해서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AppStore에 들어가셔서 새로 생성한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아직 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셔서 계정의 지불 방법을 설정해줍니다.


비자와 마스터, 아멕스 종류의 카드를 설정하실 수가 있으며 그 외에 없음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iCloud의 용량을 늘리거나 유료 어플을 사용할 때,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시면 비자와 마스터, 아멕스 종류의 카드로 설정을 하시면 되고 그 외의 경우에는 없음을 선택하여 주소와 전화번호를 누르고 승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였을 경우 수수료가 1달러 정도 결제가 됩니다. 다만 이 1달러는 실제로 결제되는 것은 아니고 사용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하는 절차일 뿐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복구 이메일과 지불 방법 설정까지 마치신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애플 아이디를 이용하여 애플 컨텐츠를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